통번단기/ITT 합격후기

온라인 통번역 후기 모음 - 2022년 11월 ITT 자격증 공부를 시작한 합격생 3인의 합격후기

단기테솔 2023. 6. 12. 19:04

안녕하세요. ITT 통번지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22년 11월에 번역 통역 공부를 시작하셔서 올해 5월에 합격하신 4분의 이야기를 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정말 쉽지 않았지만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장장 5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공부를 하신 선생님들은 어떻게 공부를 하셨는지의 노하우와 번역 통역에 대한 생각들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ge***** 회원님 합격 후기입니다.

"우리는 조금 크게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하루면 충분하다." 서양 화가인 '파울 클레'가 남긴 시간에 관련된 명언입니다.

저는 집이 지방이라서 ITT 통번역 자격증에 대한 정보는 오프라인은 전무후무했고요, 다행히 온라인으로 알아보다가 캐나다 밴쿠버에 현재 지금도 오프라인으로 학습을 하고 있고, 온라인으로 공부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오프라인과 동일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조금 더 알아보고, 상담사와 상담 후 며칠 안에 등록하고 바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지방이라는 열심히 살면 되지라고 항상 생각했는데 이건 정말 아니더라고요.

온라인 공부라고는 하지만 나에게 통번역 공부는 시작 자체부터 나에게는 조금 버거웠다. 그래서 통번단기에서 제시해 주시는 데로 우선 선행 학습을 해보고 어는 정도 이해나 정리가 되고 나서 수업을 시작하였다. 만양 어려웠던 수업들이 조금씩 이해가 되어지고, 홈 워크도 차츰 익숙해지는 것이 이 정도 나도 합격을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나의 생각과 마음에 들어서게 되었고< 쓸데없는 자존감 충만 >, 어느덧 5개월이라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고 나의 손에 통역 번역 디플로마 자격증과 ITT 자격증이 들려져 있었다.

지금 준비하시는 모든 통번역 수강생 여러분 너무 뻔한 이야기라고 들리겠지만 공부는 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 보고, 듣고, 이해하고&다시 리바이벌하는 방법이 저는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오프라인으로 여러 번 들을 수 있는 없지만 온라인 몇 번이고 다시 듣고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을 100분 활용해서 모두들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시길 바래요.

두 번째 jo***k309 회원님 합격 후기입니다.

나의 바쁜 일상을 언제나였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일 중에서 갑자기 나에게 번역이라는 일에 대한 흥미도가 200% 이상 생기게 되었고, 어떻게 하면 번역에 대한 일을 할 수 있을까? 다방면으로 알아보던 중 현대 통번역과, TCT, ITT를 알게 되었고, 그중에서 나에게 맞는 것은 ITT가 여러 면에서 나에게 맞기에 준비를 해보기로 결심을 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영어권 나라가 아니다 보니 ITT 자격증만으로는 나에게 성이 차질 않았다. 영어권 나라에서 취득할 수 있는 번역 자격증을 알아보았지만 이 또한 쉽지 않은 일이었다. 영어권 나라에 가서 번역 자격증을 딸 수 있는 학교를 찾아야 하는데 아직 미숙한 부분이 너무 많은 나에게는 길이 보이질 않았다. 그러나 찾는 자에게 길이 보이고, 하늘이 무너져도 살 수 있는 구멍이 있다는 말을 실감하면 통번단기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비용도 외국에 나가는 거에 10%보다 조금 더 들고, 우선 온라인 수업이라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왜냐면 내가 무지하는 일은 없지만 바쁘게 살고 있거든요. 모든 있던 일들은 말로 하자니 너무 길어지네요.

저도 그리 영어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물방울이 바위에 구멍을 낸다'라는 말처럼 조금 공부하다 보면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길이 보일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네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도전해 보시고 꼭 자격증 취득하세요. 파이팅~~~~^^

세 번째 bb**^^7700 회원님 합격 후기입니다.

저는 통번역이라는 자체를 알지를 못하고 살아왔지만 평창 올림픽 자원봉사를 하면서 알게 된 룸메이트가 있었는데 그 친구를 통해서 통번역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 통번단기를 알게 되었고, 영어 실력이 아주 좋던가 아니면 열심히 공부를 한다면 빠른 시간에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말을 듣게 되었고, 해외에 여러 일들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던 저에게는 하늘이 내려준 기회 같은 생각이 들어 바로 등록 후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과제를 제출하면 캐나다 본교 선생님들의 과제 대한 첨삭과 본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QnA를 자주 활용해서 나의 영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동영상을 모두 2번 이상 들으면서 필기를 아주 꼼꼼히 해 본 것이 시험에 도움을 많이 준 것 같다.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으로 저질렇고 돈이 아까워서라도 열심히 했던 거 같네요.

지금 도전하는 회원님들도 관심 결정이 통번역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점인 것 같아요. 시작이 반이니 이미 반을 끝냈다고 생각하시고 남을 시간. 합격하는 그 시간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관 얻으세요. 저도 했으니 모두들 충분히 가능하실 거예요!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