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번단기/ITT 자격증

번역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했는데 정말 편했어요!

단기테솔 2018. 2. 28. 16:30

번역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했는데 정말 편했어요!





안녕하세요. 온라인으로 itt 번역자격증을 취득한 통번단기 수강생입니다. 1,2급 과정으로 수강했는데요~ 편하게 itt 자격증을 취득해서 합격수기 겸 ,, 제가 수강했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우선 저는 직장에서 itt자격증과 번역 스킬이 필요해서 자격증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고요~ 시간이 없어 포기할까 고민하는 참에 온라인 과정을 알게 되어서 망설이지 않고 바로 수강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온라인 과정은 동일한 itt자격증이 발급되면서 내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어 그게 참 매력적이더라고요. ㅎㅎ 특히나 저같이 야근이 많은 직장인은 오프라인 일정을 백프로 맞추기가 힘든데.. 그런 부분에서 전혀 부담이 없는 온라인테솔은 저에게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되는 과정이였어요. 






* 온라인 과정을 수강하면서 힘든건 없었는지?


온라인 과정을 하면서 힘들었던건 과제물 준비하는거랑 직장이랑 병행하면서... 같이 공부할 때 살짝 힘든 날도 있었어요~

오프라인에 비해서 훨씬 편하게 수강하는건 맞지만.. 가끔 병행하려고 하니 부담스럽기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지금 당장 못하면 시간 연장도 할 수 있으니까 여유롭게 했던 것 같아요. 그 외에는 딱히 힘들었던 점은 없습니다.


숙제 꼬박 꼬박 준비하는게 저에게는 그나마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시스템도 편하고 학습 매니저님도 잘 관리해주셔서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 통번단기 과정을 수강하면서 인상 깊었던 점은 ?






인상깊었던 점은 학습매니저님의 관리와 강의에요. 우선 강의가 인상 깊었던 이유는 강의 퀄리티가 정말 좋아서(?) 였구요. ㅋㅋ 학습매니저님은 제가 합격할 때까지 잘 관리해주시니까 감사하기도 하고.. 온라인 과정인데 신기하기도 해서요~ ㅋㅋㅋ 학습매니저님께 특히 더 감사한 이유가 제가 질문도 굉장히 많이 했는데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바쁠 때는 부담없이 할 수 있게 스케쥴도 조절해주시니까 더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레이스 선생님의 강의는 말할 것도 없이 너무 유익하고 퀄리티가 좋았고요 (하나 선생님도 마찬가지 입니다.) 처음 번역 과정을 준비할 때 영-> 한 번역만 배우는줄 알았는데 통번단기는 캐나다 현지의 한->영 번역 파트도 같이 배울 수 있더라고요. 그것도 50% 비중으로요. 제가 들은건 있어서 한->영 번역에 대한 수요도가 더 높은걸 알고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저에게는 정말 유익한 과정이였습니다. 


자격증 취득하고 나서도 1년정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고 하셨으니 대표님이 말씀하신 것 처럼 5~6개월은 더 공부하려고요! 처음에는 비용이 크다보니까.. 내가 너무 많은 돈을 쓴건 아닐까 고민했는데 전혀요. 실제로 공부하고 관리받고 자격증까지 취득하면 절대 그런생각이 들지는 않을거에요. 정말 후회하지 않는 과정이에요!


만약 직장인분들 계시면 진짜 고민하지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도 직장 다니고 출장일정 있으면 다 소화하면서 itt 공부했거든요! 


그러니 걱정마시고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