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번단기/ITT 자격증

국제통번역협회의 ITT 과정 온라인 합격 후기~

단기테솔 2018. 4. 25. 18:13

국제통번역협회의 ITT 과정, 온라인 합격 후기~






* ITT 자격증을 준비한 이유는?


제가 itt자격증을 준비한 이유는 취업 때문이었습니다. 취업준비를 하던 제게 통번역자격증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당장 활용하지는 않아도 취업 때 사용할 수 있어서 미리 미리 준비했고...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 온라인 과정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온라인 과정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은 내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통번역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고.. 최종적으로 합격을 하면 국제통번역협회에서 발급되는 itt자격증과 동일한 통번역자격증 & 캐나다 현지에서 디플로마까지 발급되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커리큘럼이 정말 훌륭했습니다.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파트와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하는 파트를 동시에 배우고 현지 전문 선생님에게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그런한 부분이 제게는 장점으로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공부하면 불편하지 않냐라고 물어본 지인분들도 있었는데요. 저는 오히려 온라인이기 때문에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이니까 이해가 안되는 강의는 내가 원하는만큼 시청할 수 있고 과제도 내 스케쥴에 맞춰서 천천히 진행할 수 있으니까.. 바쁠 때에도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1:1 과외를 하는 느낌도 들었어요. 


* 온라인 과정의 장점


장점은 위에 말씀드린 것들과 비슷한데요. 추가로 좋은 점이라고 한다면 1:1 학습매니저 제도인 것 같습니다. 통번단기는 1:1 학습매니저가 개별적으로 배정되기 때문에 담임선생님의 안내를 받으며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일정이나 과제물 제출일정 등.. 수강에 대한 부분은 모두 의논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itt자격증말고도..) 많이 수강하는 추세여서 그런지 온라인도 오프라인 못지 않게 잘 짜여져있더라구요. 시스템도 굉장히 편했구요. 온라인이라도 쉽다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오프라인과 똑같이 어렵습니다. 특히나 통번역단기 한영 번역도 같이 배우기 때문에 공부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대신 정말 내 실력에 도움되는 과정이에요. 


* 나만의 공부 팁 


나만의 공부팁은 예습일정을 길게 잡은 것과 홈워크를 잘 준비하고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다시 공부하고 풀었다는 것? 실제로 홈워크에서 나온 문제가 시험에 출제될 때도 있어서.. 홈워크를 꼼꼼하게 공부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해요. 그리고 모르는 단어는 사전을 꼭 찾아서 하는걸 권해드리고요. 공부팁은 그냥 열심히 과제물 제출하는거에요.


* 마지막 한마디 


바쁘다고 미루지마시고.. 관심있는 분들은 용기내서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도 온라인나름대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믿고 도전하셔도 괜찮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