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솔자격증/테솔자격증

수강생의 입장으로 본 온라인테솔(TESOL) 장점!

단기테솔 2017. 1. 23. 19:29

수강생의 입장으로 본 온라인테솔(TESOL) 장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주말 즐겁게 보내셨나요?

 

주말 내내 눈보라에~

눈 이빠이 쌓이고 정신이 없으셨죠 ㅠ

저는 그 날 외출했다가 눈사람 되는줄 알았답니다.

 

오늘도 여전히 춥던데

모두들 꽁꽁싸매고 다니세요.

안그러면 저 처럼 감기걸려요~ ㅠㅠㅠ

 

 

 

 

 

 

 

자,! 오늘은 월요일 기념으로,

제가 직접 경험해 본 온라인테솔(TESOL)의 장점을

간단하게 적어보도록 할텐데요.

 

먼저, 제가 경험했던 온라인테솔은

캐나다 주정부에서 인정받아

EQA, PCTIA와 같은 교육 품질 우수 인증마크를

보유하고 있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였는데요.

 

캐나다 주정부에서 정한 교육 공공기관이라 그런지

수강 전부터 신뢰가 가는 부분도 있었고

써티가 아닌, 국내 유일하게 디플로마가 발급된다는

점에서 가장 좋았답니다.

 

 

 

 

 

 

 

 

먼저,

 저 같은 경우는 야간 대학교와 오전엔 알바를 병행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하루 내내 제대로 잘 시간이 없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공부나 자격증 취득 자체가

굉장히 힘들답니다 ㅠ 개인 시간도 없어요~

 

그래서 저는 예전부터 취득하고 싶던 테솔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하고 있던 상태였는데요.

온라인테솔 과정이 있다는걸 알고 나서

그 때 부터 온라인으로 테솔을 수강하게 되었답니다.

 

제가 6주 ~8주 동안 테솔자격증 과정을

공부하면서 이 부분은 정말 편리하다!

라고 느꼈던 부분을 간단하게 적어볼게요.

 

 

 

 

 

 

 


 

 

 

1. 시간 제약이 없다.

(알바, 야간대학을 다녀서 시간이 불규칙한데

그 시간에 맞춰서 수강을 할 수 있어요)

 

2. 온라인이기 때문에 특정 부분이 이해가 잘 안될때도

이해할 때 까지 반복적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3. 공부하면서 강의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강의실 내에 질문게시판을 통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담임선생님이 있어서 내가 학습을 잘 진행하고 있는지

점수는 어떤지 수시로 체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합격 후에도 최대 1년까지 복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다시 복습할 수 있습니다.

 

 

6. 테솔 취득 후에는 민간자격증 강의실을 오픈해주어

방과후지도사나, 동화구연 지도사 등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7. EBS어학강좌를 제공해주셔서

내가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뭐 이런,,,?  편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수강생의 입장에서는 전체적으로

이런 부분이 편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반복수강을 할 수 있다는 점과

담당선생님이 배정된다는 점이 가장 좋았구요.

 

 

 

 

 

 

덕분에 저는 8주안에 테솔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원래는 6주 과정인데 저는 시간이 많이 없어서

기간을 길게 잡고 매 주 담당선생님이랑 진도

조절을 하면서 8주 동안 진행했어요~^^

 

수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최종과제 부분에서

많이 막막했지만, 그것도 옆에서 선생님이 격려를

해주시니까... 확실히 혼자서 공부하는 것 처럼

불안하거나 그런건 없는 것 같아요.

 

 

 

 

 

 

처음에 인강도 아니고 인터넷으로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자격증을 취득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단기테솔에서 경험해보니까

내가 정말 괜한 걱정이 많았구나~ ㅋㅋㅋ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물론 이것 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있지만,

정말 일반적으로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 걱정할만한

부분만 제 입장으로 적어봤습니다!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